하주부 일기장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식품 10선 이 것만 알면 다이어트 마스터! - 1편[음식편] 본문

건강상식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식품 10선 이 것만 알면 다이어트 마스터! - 1편[음식편]

하주부네 2019. 9. 23. 01: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양학교 교장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건강상식편으로 돌아와서 다이어트에 관해서 글을 기재 해볼까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좋은 다이어트 식품들, 그리고 지방분해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성분들, 그리고 다이어트에 좋은 습관

등등 정리 했는데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편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들로 정리 해 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들.

 

 

1) 고구마

고구마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항상 들어가는 녀석이라 다들아시죠?

이래서 도움이 되는구나 정도만 알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구마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 당 등을 흡수해 대변과 함께 배설하는 작용을 하므로 좋은 영향을 줍니다.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에도 효과가 좋아 짠거 먹고 부으시는 분들 식단에 넣어보시면 좋겠습니다.

[고구마도 많이 먹으면 살쪄요 코끼리보세요ㅋ]

 

 

2) 깔라만시

한창 유행했었죠?

디톡스 다이어트다 뭐다 

깔라만시는 비타민c가 레몬에 30~40배 함량되어 있다 하는데 그정도는 아니고. 무튼 레몬 보다 많이 들어 있습니다.

헤스페라딘이라는 성분이 함유 되어 있는데, 지방분해, 지방축적 억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

펙틴, 지방산은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지방 흡수 억제해주며, 칼륨 풍부해 체내 염분농도 조절 해줍니다-> 디톡스

 

 

3)바나나

바나나는 뭐 엄청 유명하죠, 고구마와 양대산맥.

사과의 4배에 해당하는 칼륨을 함유해서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을 안정시킵니다.

변비, 부종, 몸속의 독소제거에 좋습니다. 포만감도 주므로 다이어트 식단에 사랑받습니다.

 

 

4)브로콜리

브로콜리도 다이어트 도시락에 보면 꼭 들어가있죠? 이유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도 칼흄 함량이 매우 높아 나트륨 배출에 탁월하고, 비타민c도 레몬의 2배나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바나나, 고구마와 비슷하며,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아 많이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ㅎ

[초장 많이 찍어먹으면 안되요. 다이어트 하실 꺼면 초장맛은 ㄴㄴ행..]

 

 

5)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자꾸자꾸 ; 죄송합니다.

석류하면 바로 이 노래 생각나시죠?[아재인증..ㅠ요즘애들은 모르겠지..흑]

석류에 포함된 엘라그산 성분이 중성지방의 축적을 억제해줍니다.

지방세포크기를 감소 시키고, 폴리페놀성분이 혈관 속 지방응고를 막아줍니다.

[그냥 알고 드세요. 석류 먹을 일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저는 어릴때 외할아버지가 석류나무 키우셔서 많이먹..]

 

 

6)토마토

이야.. 토마토도 매우 유명하죠?. 그러고보니 다이어트 도시락, 다이어트 식단들 보면 다 이유가 있어요.ㅎㅎ

토마토에 팩틴 성분이 지방 흡수를 억제 시켜줍니다.

90%가 수분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각종 비타민, 단백질, 칼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서 저칼로리로 양질의 영양 성분 보충이 가능합니다.

토마토는 지용성이라 기름에 익혀드시면 토마토에 들은 리코펜 성분이 효과가 증대 됩니다.

항산화 작용 또 한 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탁월합니다. [항산화 = 안티에이징정도려나..]

 

 

7)파인애플

파인애플의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음식섭취시 단백질 분해, 흡수 속도를 높여줍니다.

이는 다이어트시 운동 후 먹는 식단에 단백질들의 흡수율을 높여주고 그로 인해 근육성장을 도와준다는 겁니다.

근육성장은 기초대사량 증가로 이어지고, 기초대사량 증가는 하루 총 소비칼로리를 늘릴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하루 총 소비칼로리 - 하루 총섭취량 = -칼로리 만큼 빠지게 되는 겁니다. [빠지는 한계량이 있으니 극단적X]

 

 

8)팽이버섯

갓 팽이버섯!!!!!!

팽이버섯 소금, 후추에 청양고추랑 양파 마늘 해서 볶아 먹으면 밥 3공기 먹습니다.

아;; 팽이버섯에는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버섯에는 키토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버섯중에 팽이버섯이 가장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키토글루칸이라는 성분은 섭취한 지방에 흡착해서 체외로 가져나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방세포를 활성화해서 지방연소에 도움도 줍니다.

가격도 싼데 맛있어.

 

 

9)현미

저희집은 현미 95%에 백미 5%섞어 먹습니다. 현미 먹다보면 씹는 맛 때문에 백미 심심해서 못먹어요.ㅎㅎ

현미는 백미보다 식이섬유가 6배 가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현미의 겉을 깍아 가공한게 백미인데 가공가정에서 좋은 성분들이 다 날아가기 때문에 현미 적극 추천드립니다.

옥타코사놀이라는 성분이 함유, 이는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글리코겐의 저장량을 증가시켜 피로회복에 도움.

또한 현미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유해물질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해독작용도 있습니다.

 

 

10)청양고추

청양고추 하면 떠오르는게 뭐죠? 매운맛입니다.

이 매운맛은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에서 나오는 건데 캡사이신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에너지 소모량에 부스팅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적당량의 매운맛은 위장에 있는 유독한 균을 살균해주는 효과가 있어 배탈방지를 해줍니다.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해 도움 또한 줍니다. xx활명수에도 고추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