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돌 아기도 먹을 수 있는 담백하고 시원한 소고기 무국 뭇국 끓이는 법 황금 레피시 본문

카테고리 없음

돌 아기도 먹을 수 있는 담백하고 시원한 소고기 무국 뭇국 끓이는 법 황금 레피시

하주부네 2022. 12. 31. 15:18
반응형

지난 번 육회에 곁들일?

그리고 너무 부드럽고 맛있는

소고기 무국을 해봤습니다.



육회집의 그것?보다 덜 가게 스럽고

보통 집에서하는 소고기 무국 보다는

덜 가정스러운?



그런 오묘한 줄타기를 하는 무국입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고고슁슁!!!

 

 

 

 

재료

물 3L

고기 300 - 400g

무 1/5개

대파 반뿌리



고기는 기름기가 없는 부위로

아무 부위나 다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그냥 잡부위로 썼어요.





이거면 충분합니다.

고기는 더 많으면 좋고요.

뭐 부족하면 어쩔 수 없습니다.



고기가 많으면 고기 맛이 더 많이 날 테고

고기가 적으면 무 맛이 더 강할 겁니다.ㅎㅎ

당연한 소리를...?

 

 

 

 

 

 

 

조리 시작!

물 3L를 미리 올려서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고기 넣어주세요.



저는 그냥 해동도 안된 고기 때려 넣었습니다.



사실 해동안하고 넣어도 오래 푹 끓이고
불순물 제거만 잘 해주어도 잡내가 난다거나 이런건
왠만하면 잘 없습니다.



안전빵은 천천히 냉장 해동후에 끓이시는 것.

저는 귀찮으면 그냥 안 녹이고 끓입니다.ㅋ



사실 신선육/냉장육이 제일 맛나요.ㅎㅎ

마트서 300-500g 사오셔요.

 

거품 제거만 잘 해주시라~_~

이대로 뚜껑 덮고 50분 푹 ~ 끓여주세요.

 

 

 

무는 얇게 썰어 주었습니다.

비교하시라 칼등과 같이 찍었어요.

이번에는 얇게 짧은 시간 끓여내고 먹을 거라서

오래 / 여러번 끓일 분들은

무를 도톰하게 썰어주세요.

나중에 끓일 때 아주 죽이 되어 사라져버립니다.

 

흔들흔들...ㅠㅠ

아무튼 50분 푹 끓이는 시간 사이에서

마지막 10분 전에 무를 넣어주세요.

얇기 때문에 5분 - 10분이면 다 익어요.

이때 다진마늘도 반 밥숟갈 정도 넣어주세요.

 

마지막 1분 전 대파 넣어주시고~

 

 

여기엔 없지만

미원 0.3 밥숟갈 정도 넣었습니다.ㅎ

몰래 넣음ㅋ

그리고는 왕소금으로만 간을 해줍니다.



혹시 고기가 너무 적어서 맛이 덜난다 하시는 분은

쇠고기 다시다 반숟갈 정도 넣으세요.

어차피 만드는 이 빼고는 아무도 모릅니다.ㅎ;

 

 

아주아주 맑죠??

대장님은 고기 건더기 싫어하셔서

국물 가득.ㅎ

 

 

저는 건더기파라 아주 가득가득

절대 저 혼자 먹으려 그런거 아니라구욧.!

 

 

근데 고기 색만 보아도

딱 맛있어 보이지요?ㅎㅎ



핑크빛으로 익은 고기 요리

-> 무조건 맛있음.







시원~해요.

이건 진짜 아기가 먹어도

자극적인 재료도 없고

초 건강식 이랄까요.



소금으로만? 이런 맛이 ㅎㅎ;;

꼭 해보세요. 진짜 후회는 없다구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