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정력 상식 - 이 것도 모르고 정력을 논 할 수 있는가..? 1편 본문

건강상식

정력 상식 - 이 것도 모르고 정력을 논 할 수 있는가..? 1편

하주부네 2019. 8. 20. 17: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양학교 교장입니다.

오늘은 정력에 관해서 어떤 부분을 케어해야 하고, 더 나아가 유지 / 증대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료 수집 공부 한 것을 공유 드려보려고 합니다.

정작 글 찾아보니 광고, 홍보글 밖에 없어서 본격적으로 자료 수집 정리를 시작 하게 되었으니 믿고 읽어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자세하고 어려운 용어들고 설명하면 지루 할 수 도 있고 무슨말인가 싶을수도 있기때문에 간단하고 쉬운 용어로 이야기를 풀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Let's~! gogo!

 

먼저 정력과 연관된 3가지 항목을 파보고 그 뒤 각 항목에 도움이되는 영양제나 습관, 음식에 관해 이야기 해볼게요.ㅎㅎ

1.발기

2.건강한 정자 생성

3.체력/운동

반응형

1. 발기

발기의 원리는 혈류와 관계가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남성의 성기는 해면체라는 혈액 저장고로 만들어진 혈관 덩어리 입니다.

혈액 저장고로 만들어 졌다는 말은 혈액이 원활히 흐르지 못하면 혈액 유입이 잘 되지 않아 발기가 되지 않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기의 시퀀스는 이렇습니다.

뇌에 성중추 신경 자극 -> 척수 신경을 통해 성기에 도달 -> 성기의 혈관들 확장 -> 발기

즉 원활한 혈액의 이동이 발기의 키포인트가 될 수 있겠습니다. 

 

2. 건강한 정자 생성

모두들 아시다 시피 고환은 정자를 생성하는 기관입니다.

그렇다면 고환의 관리를 잘 해줘야 건강한 정자 생성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성인남자 기준 1초에 1,000개 하루에 약 1억개의 정자가 만들어지고 한 번에 3억개의 정자가 배출 됩니다.

고환의 최적에 온도는 33.5도라고 하며, 고환의 온도가 1도 상승시 정자 농도가 40%감소 됩니다.

 

즉, 통풍이 잘되는 속옷이 중요합니다.

왜 꽉 끼는 숨막히는 팬티를 입으면 정력이 떨어 진다고 하지 않습니까. 이게 그 말입니다.

꼭 헐렁한 속옷이 아니더라도 통풍이 잘되는 속옷이면 좋겠습니다.

 

또 과체중 과도한 지방은 호르몬 교란으로 정자 성숙에 방해를 하니 체중관리 또 한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관리도 필요합니다.

스트레스가 상승 할 시에 정자 수가 감소하고 비정상적 모양의 정자 생성을 유발합니다.

적당한 운동으로 스트레스 지수 관리와 체중관리를 한 번에 챙길 수 있으니 도움이 많이 될 듯합니다.

 

3. 체력 / 운동

위에 처음 언급 드렸던 혈류에 대한 이야기가 여기에 해당 되는데, 호르몬 분비 자극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운동을 지속 할 시 혈액 공급 즉 혈압수치가 일정해지고 건강해지며 이는 발기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쿼트, 데드리프트, 조깅, 싸이클[엉덩이들고] 등 심장을 강하게 해주며, 남성호르몬분비를 촉진 시키는 운동들이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는 주3~4회 꾸준히 웨이트 트레이닝 및 숨찬 운동을 40분~1시간 가량 해주는 편입니다.

이는 밤의 체력에도 도움이 많이 될 뿐만아니라 피부, 노화방지, 체력관리, 스트레스 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꼭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뿐만아니라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이는 혈관이 깨끗해지는 것들 뜻합니다. 즉, 혈관을 터널이라고 예를 들어보면 터널에 차가 많으면 정체되지 않습니까.?

터널에 차가 한대도 없으면 쌩~하고 지나가죠, 혈관이 깨긋해진다는 것은 원활히 혈액이 흐르는 것을 도와준다 즉, 발기를 도와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 1편은 여기까지만 쓰고 2편에는 정력을 써포트 해 줄 영양제, 음식에 대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