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와인, 혹은 양주 맥주 소주에 안주로 어울리는 홈쿡 플래터 본문

황금 레쉬피

와인, 혹은 양주 맥주 소주에 안주로 어울리는 홈쿡 플래터

하주부네 2019. 9. 17. 2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양학교 교장입니다.

오늘은 배고플 땐 배도 채우고, 술고플땐 술안주로 요긴하게 쓰일 레시피 하나 소개 드릴까 합니다.

잡탕이라 이름이 없어 제 멋대로 지어보자면, 산해진미플래터....?;;;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합니다. 삼겹살[아무고기나...ㅎㅎ;;], 새우, 마늘, 버터[없으면 패스 있으면 금상첨화..], 소금,후추 정도 입니다.

왠만하면 다들 이정도는 집에 있죠..?[없으면 돌을 던지세요..]

저울을 사기 전 만든 요리라 몇 그램 단위로 넣고 그런거 없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일단 삼겹살 상온에 소금 후추 밑간해서 30분정도 놔두세요.

 

1. 기름 살짝 둘러서 달군 팬에 삼겹살 투척. 

저는 달구고 난뒤 불을 최대치로 올려서 익혔습니다. 기름튀는건 미안,, 집에 연기도 미안,,,ㅠ

 

 

2. 겉을 튀겨서 조져버려야지 라는 마음으로 구워주세요. / 팬에 기름기가 있다면 타진 않습니다.

잘 보면 가스레인지 근처 기름튄게.. 눈물이..ㅠㅠㅠ

 

3. 당연히 겉을 조져버려야지 라는 생각으로 익혔으니 안에는 익었을 리가 없습니다. 먹기좋은 크기로 잘른 후 편마늘과 같이 들들 볶아주세요. 남편 잔소리하듯 들들들...

 

 

4. 마지막 새우 투척 해줍니다.

아 저는 냉동 두절새우 사용했습니다.[해동 후 미량 밑간]

생물 머리 따고 껍질까고 하기에는 시간이 역부족이네요 ㅎㅎ;;; 

냉동 두절새우도 맛있어요. 사실 삼겹살도 냉동 ㅎㅎ;;; 해동만 잘하면 다 맛나요. ^^

저는 보통 삼겹살 두께 20m정도로 썰어서 보관합니다. 해동은 1~2일 걸쳐 냉장실에서 서서히 해동하는 편입니다.

참고하세요!

 

5. 자 계속 들들들 볶아주세요. 들들들. / 이 단계에서 버터 넣으시면 엄청납니다.

저는 버터가 비싸서 안샀더니, 그래도 맛있어요.

 

 

6. 자 마무리로 초록가루 뿌려줍니다. 이러면 인스타용 요리 완성이죠?

 

삼겹살, 새우 모두  맛있지만, 콜레스테롤 수치 높여주는 이쁜? 녀석들인데 마늘로 잡아주는 역할 해줍니다.ㅎㅎ

저는 삼겹살 대략 400G에 두절새우 엄지손가락보다 좀 더 큰놈으로 10마리, 그리고 마늘 10알 정도 편썰어서 사용했습니다.

밑간을 해놨기 때문에 추가로 간은 당연히 더 했습니다. 밑간만으로 간이 된다 생각하시면 안되요.

배고프면 2인분 술안주로는 2.5~3인분 정도 될 것같습니다.

 

이상! 이름하야 산해진미 플래터 였습니다. -_-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