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고기 정리하는 일기. 본문

황금 레쉬피

고기 정리하는 일기.

하주부네 2019. 8. 18. 11: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양학교 교장입니다.

오늘은 고기정리했던 것 리뷰를 한 번 남겨볼까 합니다.
저는 주로 집에서 수입육 냉동 원육 상태로 구매해서 많이 사먹는 편입니다.
냉장으로 그때 사먹고 그때 해먹고 그러면 제일 좋겠지만, 사실 그럴 수 없는게 가장 크고 고기 먹고 싶을때 마다 마트나 정육점 갈 수도 없는 노릇 아닙니까?


그래서 기분 낼 때는 정육점에서 소고기나 돼지고기 구이용으로 사먹고 아니면 보통 수입 냉동 원육을 사서 손질 후 분리 보관해서 쟁여먹는 편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한 번 해놓으면 언제든지 집에서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ㅋ)

이번에 샀던 목록 알려 드리겠습니다.
목살 원육 2kg 12,500원
삼겹 원육 2kg 13,500원
부채살 원육 2.5kg 36,000원
정도 주고 구매했습니다.

아직 집에 진공 포장기가 없어서 지퍼백 대량으로 구비해두고 사용중입니다만...

진공포장기오면 후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ㅎㅎ

돼지고기 손질 샷!
원육 사면 좋은게 두께조절, 지방량 조절이 가능 하다는 것이고, 용도별로 썰어 쓸 수 있기때문에 구이뿐만아니라 볶음 국거리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고, 내가 한 번 먹을 양으로 소분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소고기 손질 샷.!
저는 보통 돼지고기는 삼겹,목살,항정은 원육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며 소고기 같은경우는 부채살 토시살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편입니다.
소고기는 수입 등급낮은 고기이기때문에 마블링은 기대하기 힘듭니다만 잘 구우면 맛있습니다.ㅎㅎㅎ
저는 보통 냉동 후 먹기 2일전 냉장실로 빼서 하루는 냉장 해동 하루는 냉장 숙성 거쳐서 먹는 편입니다.

실제로 손님들은 수입 냉동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고 맛있다고만 하십니다. 하하하

돼지 목살,삼겹 총 4kg와 수입소 부채살 2.5kg
총 합이 6.5kg고기 사는데 총 소비한 돈이 62,000원 되겠습니다.
혼자 자취하시는 분이거나 운동하는 분들은 이렇게 사시면 훨씬 이득!
가족이 많아 한번에 많이드시는 분들도 이득!ㅋ

꼭 한번 해보시라 권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