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집에서 초호화 중국집 유니 짜장 밥 만들기 풀무원 직화짜장 소스 아기도 먹기 좋음 일주일 밥 반찬 걱정 뚝딱 본문

황금 레쉬피

집에서 초호화 중국집 유니 짜장 밥 만들기 풀무원 직화짜장 소스 아기도 먹기 좋음 일주일 밥 반찬 걱정 뚝딱

하주부네 2022. 11. 25. 16: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벼르고 벼르다?
짜장을 하게 되었어요.


맨날 카레해먹는 글만 쓰다가
이번에 최초?로 짜장을 해먹는 글 씁니다.ㅋ


근데 집에서 이정도 맛이 난다..?
그러면 이제 짜장면, 짜장밥 배달 안합니다.
장담하건데!!!


똥손도 쉽게 할 수 있게 요리 설계?를 했습니다.
그러니 꼭 한 번 해보세요.
대량으로 만들어서 나눔 했는데
반응이 제법 좋아서 앵콜요청이 들어왔습니다.헿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에요.
그럼 긴 말 필요없이 고고고고고고곡곡!!!!

이번에 대장님 미션으로
12인분 도시락 만들기​가 또 주어져서
잽싸게 마트로 가서 사왔습니다.


원래 볶음 춘장이 있으면
볶음 춘장을 사려 했는데


그냥 춘장 뿐이길래
처음보는 파우더 소스가 있어서 사왔습니다.
1포 4인분이라 총 3포 사왔습니다.


가격은 1포당 1,880 굿.ㅋ


다른 파우더 쓰셔도 됩니다.
춘장 버전은 다음에 기회되면
다시 다루겠습니다. T_T


​사용한 재료

 



다진소고기 한근[600g]
양파 4개, 양배추 반통
당근 작은 사이즈 3-4개[옵션]
대파 흰 부분 3-4뿌리
다진마늘 2-3밥숟갈



이렇게 사용 했습니다.
다진 소고기 카보트로 사용 했습니다.
부대찌개용 다진 고기로 나오는 건데



이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이거 1개에 450g인데
1개 반 정도 사용 했어요.!


뭐 가성비 면에서 훌륭합니다.ㅋ
개당 2,200 ~ 2,400원 정도 합니다.


재료 손질이 제일 고비에요.
-_-...
손질만 다 하시면 9할은 끝난거니깐
너무 낙심?하지 마세요.


저는 유니짜장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다소 다져진? 재료 사이즈 입니다.

 

반응형

 

 

맛있는 기름 만들어주기 base~!

 

대파와 마늘 넣고 기름을 6-7밥숟갈 넣어 줍니다.
기름이 부족하다 싶으면 과감히 더 넣어주세요.
기름이 살짝 자박?한가 싶을 정도면 딱 좋아요.


맛있는 기름을 쇽쇽 뽑아요.
이 때 약불-중약불로 진행해주세요.


기름에서 마늘과 파가 쟈쟉 쟈쟉 거린다 싶으면
3분 정도 솔솔 맛난 기름 뽑아줍시다.
너무 계속 안저어도 되요.ㅋ

 

그리고 난 후 고기도 넣고 휘리릭 섞어서

같이 샥샥샥 볶아주세요.

고기가 어느정도 볶아졌고 익었다 싶으면.?

 

진간장을 3밥숟갈 정도 넣어주세요.

저는 성격이 급해서 고기 덜익었는데 넣었...ㅎㅎ

센 불에서 진행해도 되지만 양이 많기 때문에 적당한 불로..

혹시 4-5인분 하시는 분은 중강불 정도로 추천드려요

쎈불이 짱짱이긔~

 

 

 

다음~

 

 

준비한 야채 다 때려 넣습니다.

저는 양배추와 양파가 양이 넘쳐서

두차례로 나눠서 넣었습니다 '-'ㅋㅋ

 

중국집도 실제로 야채 양이 많으면

좀 나누어서 넣곤 합니다. [주저리 주저리..구질구질.]

 

물을 아주 사알~짝 넣어 주었습니다.
짜장 분말 넣으면 뻑뻑해지며 탈 수 있기 때문에
예방 차원에서 넣어 주었습니다.
50ml 정도.

 

자 그리고 이제

짜장을 넣어 봅시다 기릿!!

 

준비 한 4인분 분말 3개 다 때려 넣고
쉑쉑 섞어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볶음주걱 2개를 사용합니다.
1개로는 답답..ㅋ 2도류 아니고 2주걱류


이때 약불 - 중약불로 해주세요.
밑바닥/옆면 잘 탈 수 있으니
구석구석 샥샥 긁어가며
저어 주시면 좋습니다.

 

 

후.. 점점 끝이 보인다 ㅎㅎ

 

하지만 진짜 핵심은 아직 안했다는거~!

[다 .. 했다면서요...]

 

 

집에서 기깔나게 하는 비결은 바로!!!


미원, 설탕, 매운 고춧가루 입니다.


미원은 1.5밥숟갈
설탕은 2밥숟갈
베트남 매운 고춧가루 1밥숟갈


이렇게 넣어 주었습니다.
총량에 비해 얼마 안쓰는 겁니다.
안심하고 넣어주세요.ㅎ


그리고 진짜 저정도 넣어도 하나도 안 맵습니다.
5살짜리 아가도 먹을 수 있을정도
저 고춧가루의 역할은 다소 느끼할 수도 있는 맛을
살짝 잡아주는 역할 정도라 보시면 됩니다.

 

이제 마무리로 물을 300-400ml 정도
추가해 주었습니다.

​혹시 4인분, 8인분 하시는 분
다른 재료는 나누기 해서 잘 했는데
물량을 잡기가 어렵다면
물은 딱 재료가 살짝 자박 한가?
싶을 정도만 넣어 주시면 됩니다.


넣고 잘 섞어가며 10분정도
끓이면 끝입니다.[진짜 끝임.ㅎ]



​​
뭐 물 때려넣고 전분으로 걸쭉하게 하고
그런 레시피 아니구요.
건더기와 찐-한 짜장소스로 즐기는
그런 st입니다. 


맛으로 치자면
일반 짜장과 간짜장의 중간? 인데
건더기는 일반짜장과 유니짜장의 중간.
대박.!

 

짜자자자장~!

양배추 반통 ! - 대략 1,500원
양파 4개 - 대략 2,000원
냉동 다진고기 - 대략 3,000원
짜장 분말 - 대략 5,500원
잡다한 것들 - 대략 2,000원
14,000원으로 12-15인분 분량의

중국집 유니짜장이 완성 되었습니다.!

으아.!!!!!!



대략 1인분에 1,000원!!!!



햄버거 2인분 배달 한 번 안 시키면
짜장 12-15인분 만들 수 있음.
근데 먹어보니 15-16인분 까지 가능해 보여요.
미니멈이 12인분ㅋ

 

 

 

하지만 이 짜장의 대부분은
대장님 직장 도시락으로 보내어 질 것이기 때문에
제 몫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ㅋ[T_T]
집에 배달용기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저도 맛 봐야겠쥬?

내껀 특별히 계란후라이도 ㅎㅎ

 

하앜.. 맛없으면 그게 더 이상한

비주얼..하앜하앜

좀 봐봐유..핡

 

 

한입

 

두입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엄근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