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똥손도 집에서 손 쉽게 간장게장 담그는 황금 레시피 냉동 꽃게도 오케이 간장 활용법까지 싹 ~ 정리 본문

황금 레쉬피

똥손도 집에서 손 쉽게 간장게장 담그는 황금 레시피 냉동 꽃게도 오케이 간장 활용법까지 싹 ~ 정리

하주부네 2022. 11. 28. 13: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짜 게장 레시피를 써야지 써야지 미루고 미루다가

지난 번에 좀 더 수정을 해서

아주 맛있게 누구나 아무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놀랄만하게 맛있게!

그렇게 간장 간도 적당하게 전반적으로 만들어 왔습니다.ㅎ

의식에 흐름대로

재료, 조리시간, 숙성시간, 먹는법, 활용법

이렇게 한 번 진행해보겠습니다. :D

 

간장게장을 사랑하는 저희 집 큰 기둥께서

인정하신 맛이니 믿고 따라오십쇼 '-'ㅋ

 

 

 

띠링- 미션이 도착. 아니 꽃게가 도착했습니다.

 

 

 

 

 

 

시작.

 

 

 

 

 

 

 메인 재료 

꽃게요리

꽃게 필요하겠쥬?

저는 이번에 급냉암꽃게로 사용했습니다.

근데 냉동 절단꽃게로 하셔도 된다는 사실!

중간 몇몇 레시피 실험에는 수입산 절단 꽃게로 했었습니다.'-'ㅋ

이번에는 대장님이 " 턱벌히 " 알찬 꽃게가 드시고 싶다하여

거금을 투입했습니다 ㅎㅎㅋㅋ

 

3미 1kg 내외 사이즈로 준비 했구요.

[작은게 간장이 더 잘베긴합니다. 개인취향]

 

 특재? 간장 

특제간장

간장을 달여야 겠지요? 진짜 별거 없어요.

쭉 나열해 보겠습니다.

대파 1뿌리, 양파 1개, 사과 반개, 통마늘 10개

건표고 한줌, 건다시마 손바닥사이즈 1장, 베트남 건고추 5-7개, 대추 10개

생강도 손가락 한마디 정도 넣으면 좋은데

없어서 저는 파우더로 대체 했습니다.

-끝-

 

 

반응형

진짜 별거 없죠?

이정도면 게장 1-2.5kg 정도 까지 담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따라해보세요 :D

 

 

소스류 재료 

생강분말

 

요리용청주

 

뭐 정말 별거 없습니다. 잘 보세요.

물1 : 간장0.25 : 설탕 0.1 : 청주[소주] 0.05

이 비율을 맞추시면

왠만하면 간도 딱맞습니다. 진짜진짜루우~

예시를 들어 볼까요?

물 1L 넣었으면 간장은 250ml 설탕은 100g 청주는 50ml

이런식이죠 참 쉽죠? 헤헷.

저는 슴슴하게 하려고

물 3L 간장 800ml 청주 120ml 설탕 300g

이렇게 진행 했습니다. 여기에 미원 살짝 몰래 넣어주면

알죠.?ㅎ [저는 반숟갈 몰래 넣음]

 

 

 

이렇게 위에 나열한 것들을

큰 냄비에 다- 넣어주세요.

그리고 끓기 시작한 시작 기준으로 10분뒤 다시마 제거.

총 30분 약불에 보골?보보보골? 요정도로 해서 달였습니다.

그리고 또 1시간 정도 뚜껑을 덮고 불끄고 두었습니다.

 

그 온도가 변함에 따라 나오는 또다른 맛?이라는게 있습니다.

[아무튼 있음]

 

꽃게 손질은 생략했습니다.

게장을 담그려 하시는 분들정도면 꽃게 손질이야

칫솔로 칙칙 뾰족한 발끝 부분 삭둑삭둑 알쥬?ㅎ

 

아! 꿀팁이 있다면 꽃게는 집게 부분을 잘 안먹죠?

그래서 집게 부분을 다 떼서 따로 냉동보관 했습니다.

다음에 된장이나 라면 끓여먹으려고 ㅎㅎ 히히

 

꽃게를 적당한 용기에 담아주시고오.

 

양파1-2개

청양고추 [기호에 맞게]

잘 썰어서 토핑으로 올려서 숙성시켜줄거에요.!

 

레몬즙요리

원래 레몬도 있으면 좋은데 ㅠㅠ

마트에 하필 레몬이 안팔더라고요.

레몬즙 준비 했습니다.

 

 

이렇게 꽃게가 잠기게 잘 담아주세요.

그리고 토핑 올리고 레몬즙 한바퀴 휙~짜서 넣어주면 끝

혹시 레몬을 구하셨다면 레몬 1개-반개 정도 슬라이스해서 

넣어주시면 맛이 향긋하고 깔끔합니다 +_+!

3일째부터 맛이 괜찮고요.

5-6일째까지도 짜지 않고 맛이 좋습니다.[홈쇼핑...?]

 

 

아.ㅋㅋㅋ 맛있게 해놓고

세상 맛없게 담아버리기~ 

후..ㅠㅠ 진짜 맛있는데 이 맛있는걸

이렇게 맛없게 담은 제 똥손을 탓하옵소서..

 

 

게를 게눈 감추듯 드셔버리신

저희집의 기둥.! 두둥.!

 

또 다른날 또 먹고요.

 

 

이게 5-6일째 비주얼입니다.

진짜루.. 간장게장 귀신의 극찬이 있었으니

꼭 따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간단하게 레시피 요약 해드리자면 -_-ㅎ

 

꽃게 준비 1-2.5kg까지 가능.

특재 간장재료 준비

소스류 배합 잘 맞춰서 넣기.

시간 맞춰 달여준다음

꽃게와 간장을 잘 담아? 3일 숙성하고 맛있게 먹기~

 

이렇게 말하니 세상쉽네 ㅋㅋㅋㅋㅋㅋㅋ;;;;

꼭 해보세요.

아. 저 위에 만든 간장은 총 3.5-4L 정도가 되는 양이 나옵니다.

저는 1kg만 간장게장을 담아서

남은 간장이 2L 페트병에 가득 1병 있습니다.

불고기해먹어도 맛있고 그냥 간장계란밥해도 맛있고

그냥 기본 요리 소스로 쓰셔도 좋습니다. 강추임

대패 삼겹살 굽다가 그냥 이 간장 넣고

졸이면 훌륭한 요리가 되기도합니다. 흐흐 

그럼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읽어주셔 감쏴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