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10분만에 투다리 김치 우동 만들기 어묵도 넣으면 맛도 3배 !! 본문

황금 레쉬피

10분만에 투다리 김치 우동 만들기 어묵도 넣으면 맛도 3배 !!

하주부네 2022. 12. 1. 10:51
반응형

저희 세대? 라면
누구에게나 친숙한


" 투다리 김치 우동 "

알죠알죠?ㅎㅎ
여기에 어묵까지 넣어서


무려!!!


" 투다리 김치 어묵 우동 "


긴 말 필요 없이
바로바로 고고 해봅시다.
진짜 쉬워요.
집에서 해드셔보세요.


바로 소주 찾는 내 모습

 

 " 재료 " 

 

재료는 간단 합니다.

​우동 사리
김치 1밥공기
양파 1/4개
대파 흰부분 1뿌리
마늘 4개
어묵 4장

 

 

 

 " 육수 " 

총 물량은 1L 입니다.


칼칼함을 위해
일단 베트남 매운고추 몇개 동동


육수를 만들면 좋은데
육수가 없습니다.!


혹시 육수가 준비할 시간이 있으신 분들은
멸치다시 육수 1L 준비해 주시고요.
저는 없어서 준비된 김치 먼저 때려 넣고

 

첫맛만능멸치육수

단골..ㅎㅎ;; 3밥숟갈 넣어 주었습니다.
육수 참 쉽죠....?;;

이거 하나 사두면 편하니까 완전 강추 제품!

몇 년째 잘 쓰고있음 :D


여기에 앞에 준비한
야채를 다 넣어 주세요.


다 넣고 중불에 끓여 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10분.!

 

 " 양념 " 

 

"밥숟갈 기준"

설탕 0.5
혼다시 0.5
까나리액젓 2

이렇게 넣어 주었습니다.
설탕은 감칠맛도 살짝 올려주고
김치의 신맛도 아주 살짝 중화시켜주는..
그런..?

​혼다시 없으시면
뭐..집에 있으신 다시다 아무거나 슬쩍.ㅎ

 

 

고춧가루 1.5
넣어 주었습니다.
칼칼함과 색감 추가용으로.!
매운 고춧가루라면
앞서 육수에 넣었던 고추는
필요 없어요.!

​양념 다 넣고
5분 정도 중불에 끓여주세요.

 

반응형

 

우동사리

우동 사리 넣고 4-5분 정도 끓여 주시면 됩니다.
이때 어묵도 같이 넣어주세요.

​이제 진짜로 끝;;

 

집들이음식

짜잔~

아니 사진이 왤케 맛이 없어보이지

진짜 끝장나는데..

시판 밀키트보다 10배 맛있는데..ㅠㅠ

 

보글보글..

생각보다 엄청 쉽죠?
사실 별거 없이
그냥 물에 다때려넣고
끓인다고 봐도 무방한

밀키트형 요리 랄까-_-

 

 

김치어묵탕

이 사진 다시 보고 있자니..
후.. 이거 해장용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거
다들 아시죠?ㅎㅎ;;

​국룰 3차가서 투다리 김치어묵우동 ㅋ;

 

저는 다음 날 해장용으로 먹어서
오렌지 쥬스와 함께 먹었습니다.;ㅎ

 

숨도 안쉬고 흡입중....

 

 

김치랑 어묵 그리고 국물도 후룹후룹 마시다보면
저는 머리 적시며 먹었습니다.

하......

요즘 밖에 잘 안나가니
밖에서 먹던 걸
집에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혹시 또
먹고 싶으신거나
제가 먹고 싶은
바깥 음식 있다면

​호다닥 올려볼게요-_-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