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불맛 쭈꾸미, 쭈삼 볶음 3차 실험 완료! 집에서 이런 맛이?! 양념장 레시피 본문

황금 레쉬피

불맛 쭈꾸미, 쭈삼 볶음 3차 실험 완료! 집에서 이런 맛이?! 양념장 레시피

하주부네 2022. 12. 3. 07:5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주부 입니다.


쭈꾸미 포스팅은 지겹도록 했는데요.
제가 요리하다 보면 좀 집요한 구석이 있습니다.ㅎㅎㅎ.


레시피가 완성될 때까지 계속해요.
요리가 성공할 때까지 계속합니다. 흐흐...


끝을 봐야 하는 성격ㅋ;;; (요리만)


자 그럼 긴 말 필요 없고 또 바로 GOGO해봅시다.


진짜 거짓말 안 하고요. 이거 따라 하시면 용돈을 더 받던 사랑을 받던 뭘 받습니다.
꼭 따라 해보세요. 제발이용..ㅠㅠ 진짜 맛있어서 그래요.


유명 유튜버, 업소용 레시피 여러 가지 해본 결과 적당히 가정에서 하기 쉽고 맛있게 하는 법으로 개량했습니다.
4~5인분 기준입니다.
2~2.5인분 하고 싶으시면 모든 양념, 재료를 절반으로 줄이시면 됩니다. 쉽죠?ㅎ
저는 눈치 안 보고 많이 먹고 싶어서... ᄒ

 

 

 

 

" 양념 배합 "

태화 고추장 2밥 숟갈
고춧가루 3밥 숟갈 
고운 고춧가루 1밥 숟갈
설탕 2밥 숟갈
진간장 2밥 숟갈 
미림 2밥 숟갈(맛술)
후추 1/2밥 숟갈 
미원 1/2밥 숟갈 
다진 마늘 2밥 숟갈

너무 꾸덕 할 수 있으니 생수를 살짝 살짝

넣어주면서 섞어주세요.!

찍어서 한 번 맛보세요.
음... 김장 김치의 맛이 좀 나는 것 같기도 하고? 싶으면 제대로 된 거예요.
포인트는 너무 짜지만 않으면 성공.!

 

 

냉장실에서 하루 정도 숙성해주면 좋습니다.

급하면 바로 써도 좋지만 하루이틀전에 미리 만들어두면 좋겠죠?_?

양념을 더 많이 만들어서 여기저기 쓸 수도 있어요!

 

 

 

 

" 재료 "

냉동쭈꾸미손질방법대패삼겹살요리

저는 냉동 절단 쭈꾸미 500g

대패삼겹살 500g

이렇게 준비 했습니다. ㅎ 배터지게 먹어야지 ㅎㅎ

 

이거는 선택사항인데

없어도 뭐 흠 크게 상관은 없을지도.?

있으면 더 가게 스러울 수 있지만 집밥이 집밥 같아야제!

깻잎도 있으면 좋아요. 아니 무조건 있어야해!

 

냉동쭈꾸미해동법

쭈꾸미는 찬물에 40분 정도 담궈두면

해동이 끝이 납니다. 그리고 한 번 헹궈주면 끝?

 

 

주꾸미손질

왕소금으로 바락바락 한 번 씻어주면

더더더 좋아요 꼭해주세요.

 

 

 

이 거품끼가 거의 사라질 때 까지

바락바락 헹궜다 씻었다 해주세요. 그러면 손질 끝.

 

 

깨-끗

 

 

자 이제 요리 시작합시다.

요리자체는 금방이에요.

뭐든 준비가 힘든법 -,.-

 

 

" 요리 시작 "

 

코팅팬 준비해주시면 좋아요.

아무것도 두르지 않고 쭈꾸미를 넣어서

물기가 있는채로 센불에 볶아주세요.

살짝 데치는 느낌? 입니다.

 

이렇게 물기가 올라오는데요.

그러면 체반에 다 부어버리고

쭈꾸미는 다시 차가워지게 찬물에 헹궈주세요.!

 

그리고는 준비한 대패를 먼저 볶아주세요.

아.ㅋㅋㅋ 대패가 너무 많다;

저처럼 하지 마시고 적당히하세요 -_-

 

삼겹살이 거의 다 익었을 때 쯤

쭈꾸미도 넣고 양념도 적당량 넣어주세요.

일단 절반 넣고 간보며 추가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마지막에 화유 있으면 화유 살짝.!

없으면 참기름 아주 소량 반숟갈정도 넣고 마무리하면

끝! 참쉽죠?(헉헉)

 

 

이런 느낌입니다. ㅎ 너무 흥건하지 않고 딱 좋죠?

 

아.ㅋㅋㅋ 맛난다 맛나

 

 

 

근데 너무 많이 남아서 -_-

다음 날을 또 기약합니다. ㅎ야호

 

 

 

아.ㅋㅋ다음날 만든게 더 맛있어보이네;

원래 볶음밥을 하려 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이렇게 깻잎 마늘 넣고

재탕?요리를 했습니다 ㅎㅎ 굿.

 

근데 진짜 진짜 맛있거든요?

이거 오징어, 낙지쓰셔도 됩니다.

진짜 그냥 한 번 해보세요옷!

맛있다구욧!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