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초초 간단한 핵 맛있는 소불고기 레시피 덮밥 양념 만들기 백종원 10배 ! 본문

황금 레쉬피

초초 간단한 핵 맛있는 소불고기 레시피 덮밥 양념 만들기 백종원 10배 !

하주부네 2022. 12. 19. 20: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플한 요리를 하나 설명드릴까 합니다. :D껄껄

 

시간이 없고 바쁘신 분들.

아이 반찬 걱정이신 분들.

도시락 걱정이신 분들.!

 

이 레시피 꼭 해보세요.

너무 편하고 너무 맛있고 난리나고~

ㅋㅋ

 

마침 마트에서 소불고기 거리가

세일을 하지 않겠어요.!?

아.ㅋㅋㅋ 세일 못참지

삼겹살보다 싼 소고기라니~~

100g에 1,400원이면 거저쥬?

 

예전에 좀 복잡한 버전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저마저? 바빠져서 간단하게 레시피를 간소화 해보았어요.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 소불고기 양념 레시피!

 

 

 

" 소불고기 양념 황금 레시피 "

간장 불고기 양념

간단한거..맞습니다.ㅋ

딱 고기 1-1.2kg 두근 정도의 양에 해당하는 양념입니다.!

여기서 꿀이나 물엿 정도 더 넣었어요.

편하게 밥숟갈 양으로 표기해드릴게요.!

 

진간장 10-12 물을 간장과 1:1 비율로 넣기.

굴소스2 미원0.5 설탕3 물엿4-5[꿀도좋음]

생강파우더0.5 후추1 참기름2

노두유는 선택입니다.!

 

이번에 제가 야생화 꿀을 사용했는데

생강 파우더, 그리고!

이 야생화 특유의 향이 소불고기를 진짜 고급스럽게 만들어줘유.

야생화꿀은 없으면 그냥 물엿너흐셔요'-'ㅋ

 

 

 

" 숙성 반나절 "

소불고기

양념에 잘 재워주어야 겠지요?

흐흐흐흐.

 

 

불고기 간장 양념

골고루 잘잘잘 해주셔요.

 

반나절 숙성하면 딱 좋습니다.!

뒤에 술은 못본척 해주세요 -_-ㅎ

 

 

 

 

 

" 이제 조리 끝 ~ ㅋ "

소불고기 전골

반나절 재우면 좋지만

못기다리고 1/3을 꺼내 먹었어요.ㅋㅋ;

표고버섯 2개 대파 흰부분 1뿌리
다진마늘 1숟갈 부추 조금
그리고 양념에 재운 고기는 350-400g정도


이정도로 하면 3-4인분 양이 됩니다.!
야채로 양불리기 '-'ㅋㅋ

 

 

간만에 힘을 줘봤어요
힘준게 이정도 -_-;;;
힘빼면 비주얼 박살나요..


이상태에서 물을 50ml 정도 넣어주고
뚜껑을 덮은채로 5분정도 끓여주세요.!

반응형

스키야키

그럼 요렇게 뾰로롱
흡사 일본 스키야키 같은 비주얼이. :D


사실 여기 버터넣으면 그게 스키야키지 --+

 

마지막으로 3분정도 모두 잘 풀면서
섞어서 자글자글 볶아주면 끝이나요!

 

 

 

맛을 봤는데.
이세상의 맛이 아니다..털썩
넘 맛있음


불고기집 차리러 가야해

 

 

 

이렇게 바싹 익었답니다.

저는 살짝 바싹?익혀먹었어요.!

맛이 진짜 너무 좋아요. ㅠㅠ 꼭하세요 진짜

2번3번하세요.

 

 

ㅠㅠ 다시 먹고 싶다.

나중에 한 팩 또 빼먹어야겠어요.아.ㅋㅋㅋ

 

 

 

" 자체 밀키트 ㅋㅋ "

총 3팩이 나오네요 1팩은 저 위에서 빼먹었으니 ㅋ
1팩에 3인분?양이 된다 보여요.




지난번 제육도 1팩남았네요 ㅋㅋ
야무지게 그 사이 2팩 빼먹음ㅎㅎ


진짜 바쁘신분들 이렇게 해놓고
하나씩 그냥 물부어서 센불에 뚜껑덮고
끓여거 먹으면 되니깐 꼭 해보라구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