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다이어트 음식 육회 ! 마약같은 양념 소스 만드는 법 사용 부위 황금 레시피 대공개!!! 칼로리 계산 해보기 본문

황금 레쉬피

다이어트 음식 육회 ! 마약같은 양념 소스 만드는 법 사용 부위 황금 레시피 대공개!!! 칼로리 계산 해보기

하주부네 2022. 12. 25. 23:23
반응형

이번에 육회가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그냥 몸보신 겸 겸사겸사 소고기 무국이랑
그리고 육회를 먹기로 했어요.!



육회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하루만에 보내주는 걸로 주문 했습니다. :D


지난 번에 한 번 먹어봤는데
고기 퀄리티 좋더라고요


배달 시켜 먹을거라면
전날에 미리 주문해서
양념만 샥샥 무치면



저렴하고 양도 배불리 먹을 수 있으니 강추강추!!


자 똥손도 성공하는 핵쉬운 레시피 고고싱!

 

 


 

 

 

 " 육회 칼로리!? " 

재밌는? 계산을 해봅시다.ㅎㅎ
저는 가끔? 음식을 먹다보면 칼로리가 너무 궁금해요..

저만 그런가요?-_-ㅋㅋ쉽고 편하게 ? 계산 해봅시다.

​​

꿀 100g당 294kcal
2숟갈 대략 16g = 47kcal


간장 5ml당 4kcal
3숟갈 대략 20ml = 16kcal


참기름 100ml당 815kcal
2숟갈 대략 14ml = 114kcal

참기름은 불포화 지방이 들어 있어서 좋습니다. ㅋ



우둔살 100g 132kcal
2-3인분 300g = 396 kcal


즉!!!



술안주 or 비빔밥용 육회 2-3인분 칼로리는
대략 570 - 580 kcal 입니다.

반반 먹으면 300칼로리 진짜 낮죠? 너무 낮죠낮죠?

다이어트음식이라고 아 ㅋㅋ 단백질도 훌륭

아무튼 요리하러 가봅시다 ㅎㅎ

칼로리 낮다는 위안을 삼고 많이 먹으러 고고싱.

 


 

" 술 안주 2-3인분 "

 

육회는 이럴때 많이 먹을 수 있지요?ㅎㅎ

300g으로 시켰습니다. 혹시 비빔밥용 이시라면
1인분에 100g이면 아주 넉넉합니다.
보통 가게에서 적게는 50g에서 많게는 70-80g정도 주니깐요 ㅎ


술안주면 300g이면 2-3인분 거뜬. 저는 육회 중독자 이기 때문에
혼자 200g정도 먹습니다.-_-ㅋ

 

 

 

 


 

" 챕터1. 핏물제거 "

 

육회부위

 

가볍게 키친타올 2-3장 깔고 위에 육회 던져놓고
또 위에 키친타올 2-3장 덮어서 꾹꾹 눌러서 방치해 둡니다.


신선한 고기는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 챕터2. 육회 마약 양념 만드는법 "

육회만드는법

사실 육회는 양념이 95%에요.


밥숟가락 평평하게 기준입니다.
이 양념의 이름은 꿀마늘간장.ㅋ;;



"

  평평 밥숟갈 기준  

진간장 3 or 4

꿀 2

맛소금 한두꼬집

다진마늘 1

참기름 1.5

깨 1

"






이 비율만 지켜주세요.
진짜 거짓말 안하고 입에 쨕쨕 달라붙는 맛
왠만한 육회집보다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배와도 엄청 잘 어울리는 양념입니다.!
간장의 향에 꿀에 고급스러운 단맛이
마늘의 알싸함이 살짝 올라오고

부족한 간과 감칠맛을 맛소금으로 살짝 보완해주는
그런 양념입니다. :D



제가 육회를 너무 좋아해서 진짜 수십가지 방법으로 양념 해봤는데
아직까지는 이 양념이 제일 입에 맞습니다.

진짜 저 유치원생때부터 육회먹은 사람입니다. 지금 그 유치원생은 30살이 더먹었고...






혹여 간이 쎌 수 있으니 양념은 잘 비빈다음 2/3만 사용했다가
간을 보고 가감해서 섞어주세요.!





코로나 때문에 미각이 좀 날아갔는데
완전히 돌아오면 더 자세하게
1인분에 무슨 배합 이렇게
자세히 따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_-



 

저는 노빠꾸 상남자이기 때문에 양념 가감 없이 그냥 바로 다 버무렸습니다.

어차피 좀 짜더라도 밥에 얹어 먹을거라서 ㅎㅎ

 

반응형

 

와.... 근데 진짜 맛잇어요.
진짜 거짓말 안하고 진짜 맛잇음
진짜 진짜 진짜 맛있음.

 

 

 

 

 


 

" 챕터3. 플레이팅..?; "

 

저도 압니다.
네. 그 말 넣어두세요.

좋은 말만 하기에도 아까운 시간이에요.

 

 

 

뭉티기레시피

이렇게 맑은 소고기 무국과 함께 곁들여 먹었는데


무국은 다음 포스팅에 실패 없이 간장도 안넣고 아주 진짜
깔끔-시원한 스타일로 알려드릴게요!

 

 

 

육회비빔밥

ㅋㅋㅋㅋ밥반찬 육회 밥반찬으로 육회 드시는분...?
밥이랑 먹으니 간이 딱 좋습니다.
혹시 술안주로 드실분은양념을 필히 간보며 가감하시길..ㅎ

이게 인생이지 뭐 별거 있습니까.ㅋㅋㅎㅎㅎ
맛있는거 먹고 배 통통 뚜드리는 그런거~

 

 

 

육회초밥레시피

뭐 육회초밥 별거 있습니까. 이러면 육회초밥이지 아.ㅋㅋㅋ
남김없이 밥 한공기 뚝딱 다 비웠습니다.

 

요즘 연말인데 진짜 손님 초대가 아니라 기분내기용으로라도
꼭 해보세요 진짜 이런 레시피 읍써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