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쉬운 레시피 서리태 검은 콩 조림 콩자반 만들기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으면 맛이 2배 본문

황금 레쉬피

쉬운 레시피 서리태 검은 콩 조림 콩자반 만들기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으면 맛이 2배

하주부네 2022. 12. 28. 04:44
반응형

이번에 제가 식판도 사고

반찬통도 집에 좀 구비했어요.



반찬이 뭐가 좀 오래 보관하고 좋을까

고민고민 중에 1픽으로 꼽은게

바로 검은콩 조림입니다.ㅎㅎ



이것 저것 실험해보고

또 업데이트하고

최종본? 까지 한 번 가 보겠습니다.



진짜 쉽고 마약같은 맛이니까

꼭 해보세유!

 

" 콩 불리기 "

콩불리기

요정도 3-4줌 정도 준비해주세요.

콩이 이렇게 비싼건 줄.. 이제야 알았어요

ㅠㅠ 아껴 먹겠습니다.

 

서리태불리기

 

이 검은 콩은 꼭 꼭 불려 먹어야해요

안 불려 먹으면 독성이 나온다해요.

엄청난 부작용이지요잉.

그냥 찌거나 삶아서 익히기엔

충분히 다 익히기가 쉽지 않고

하루 - 반나절은 불려주세요!

 

 

 

콩불리는시간

짜잔! 하루정도 불렸습니다.

엄청 커졌죠?ㄷㄷㄷ

그렇게 압축되있었을 생각하니

꼭 불려서 조리해먹는게 맞겠지요?ㅎ

 

 

 " 조리 시작 " 

저는 콩을 한 번 겉에 헹구고

불렸기 때문에 불린 물과 같이 부었습니다.

총 물량으로 생각하면 250ml 정도 되요.!

 

 

만능멸치육수

원래 육수를 사용하여 졸여주면 더 좋습니다

단, 저는 육수를 준비 못해서

이거로 대체 하겠습니다. ㅎ 1-2숟갈 넣어주었어요.



다시마, 멸치 육수 있으신분은

육수로 200-250ml정도 넣어주세요.!



육수 있냐 없냐 맛차이 나요.

은은하게 차이가나는데 이게 먹으면 먹을수록

차이가 나요.

대충 차이가 난단 소리

-_-ㅋ

 

 

 

 

 

 " 양념 " 

양념 진짜 쉬워요 다 밥숟갈입니다.

설탕1

 

진간장 1

 

 

꿀1

없으면 물엿 쓰셔도 오케이~

저는 물엿이 다 떨어져서

꿀을 씁니다?;

​황제 요리 -,.-a;

 

 

 

 " 보글보글~ " 

처음에 끓기 시작하면

거품이 좀 뜨는데 이 것만 좀 제거해주시고

원하는 농도 수분량에 맞춰서

그냥 중약불 정도에 졸여 주시면 되요.

 

반응형

점점 졸아가고 있습니다.

이게 10분 정도 지났을?때에요.

살짝 수분량이 있는?

살짝살짝 섞어가며 졸여주세요.

 

저는 국물이 아예 거의 없게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ㅎㅎ 맛있겠쮸~

 

 

새로산 신상 스텐반찬통에

이쁘게 담아봅니다.

맛이 기가 맥힙니다.

반찬가게 갈 일 절대 없을 정도로 맛있어요.!

 

 

통은 큰데 콩이 적네요

-_-.. 

이거 해두면 한달은 너-끈.

다음에 또 성공적?

기가막힌? 반찬 있으면 꺼내올게요.



요즘은 어떻게 하면 기본을 최고로 잘 할 수 있을까?

하면서 반찬 공부중..ㅎㅎㅎ



딱 비율만 생각하세요.!


콩 두세줌

물/육수 200-250ml

진간장,꿀,설탕 1숟갈씩

중약불 15분 졸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