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오이무침 5분 만에 만들기, 입맛이 없을 때 딱! 다이어트 오이 칼로리 본문

황금 레쉬피

오이무침 5분 만에 만들기, 입맛이 없을 때 딱! 다이어트 오이 칼로리

하주부네 2023. 1. 10. 10:16
반응형

요즘 물가가 참 비쌉니다. ㅠㅠ 따흑흑.
저는 야채를 좋아해서 야채값도 만만치 않아요 -,-;
아무튼 오늘은 다이어트 반찬 중 하나인 오이무침!
그것도 초 간단 버전! 알려드릴까 합니다.

새콤한 오이무침 좋아하시는 분들은 500% 만족 하시리라 생각함.
나름 자체 개발? 레시피 입니다. ㅋㅋ 따라해보세요.

저 오이 귀신이라구요. 태어날 때 부터 오이를 좋아해서
오이무침 하나로만 밥먹는 그런 사람입니다.흐흐.

 

이런 세일하면 기분이 좋그등요 ㅎㅎㅋ

 

 

 

물론 오이도 사왔지만서도 -_-ㅋㅋ

 

아무튼 이제 레시피 보러 가~ 보입시다.!

 

 

 

 

52 무침 ~

 

일단 양 꼬다리 잘라서 쳐주세요.

특히 저 초록 부분 조금 과감하게 쳐주세요.

쓴맛이 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는 어슬썰기로

두께는 이 정도로 썰었습니다.

두께 보는 척하면서

오이 한입 낼름.ㅎ

 

3개 썰으니 이 정도 나오네요.

빨리 무쳐서 먹고 싶다.. 후

저는 어렸을 때 오이무침 너무 좋아해서

밥반찬으로 오이무침만 먹었을 정도... ㅎ;



가끔 오이가 너무 비싸서 못 먹을때가 있어요 ㅠㅠ
오이야 싸져라 싸져라

 

 

오이무침 양념 레시피

1분만에 양념 만들어 버리기 ~

밥숟갈 기준으로 알려드리리다흐흐.

반응형

양초식초 2

고춧가루 1

진간장 1

쇠고기 다시다 0.3

미원 0.2

참기름 1

다진 마늘 0.5-1

 

너무 쉽죠? 진짜 너무 쉽다.;

만약ㅇ ㅔ좀 간간하게 먹고 싶다? 간장을 1->1.5로 변경해주세요.

저는 많이 먹고 싶어서 간을 살짝 슴슴하게 ㅎ;

오이무침에 다시다를 넣어!? 할 수도 있지만

딱 믿고 드셔보시라.

기가 막힙니다. 한 입 먹는순간 수저를 내려놓을수가 없..

 

 

 

 

5252 완성!

: O

 

다시 보니 먹고 싶다...

남은 2개도 마저 뿌셔야겠어요.

마님도 원래 밥 1공기 못 먹는데

오이무침 곁들이니 입맛이 뭔가 돈다며

1공기 뚝딱..! : O

 

입맛이 없거나, 상큼 감칠맛 나는 걸 먹고 싶다!?

그러면 하주부표 마약 오이무침 go go 싱 : D

 

오이는 다이어트에 좋은 거 아시죠?

오이 칼로리가 100g에 9kcal밖에 안 해요.

홀리!!

오이가 개당 70~80g인 걸 생각해 보면

저렇게 먹어도.. 허걱.. 배는 부른데!!





뭐해요.

어서 오이 사러 가야지!!!

52~♬

52~♬

 

 

 

 

 

 

-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