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방학 반찬 이거 하나면 끝 빨간 매콤 어묵 오뎅 볶음 말고 무침 마약 레시피 200% 맛 보장!! 본문

황금 레쉬피

방학 반찬 이거 하나면 끝 빨간 매콤 어묵 오뎅 볶음 말고 무침 마약 레시피 200% 맛 보장!!

하주부네 2023. 1. 13. 22:41
반응형

안뇽하세요.

이번에 어묵 볶음 오뎅 볶음 말고

데쳐서 무치는 무침식으로의 반찬을 준비 했어요.

요고요고.. 볶음보다 훨~씬 맛있으니까

꼭 해보세요.

진짜 후회안함.!

다 해서 10분도 안걸리니 꼭!

ㄱㄱ슁

 

" 냉동 보관 "

저는 집에 어묵을 항상 쟁여두어요.

어묵은 냉동보관하면 6개월 이상 먹을 수 있어요.!

게다가 딱히 해동안해도 바로 요리해서 먹어도 되고

맛의 변화도 없는 편이니

집에 어묵 냉동실에 이렇게 구비해두시면

엄청 좋아요 :D



어묵은 항상 어육 함량! 중요한거 아시지요?ㅎ

최소 50% 이상으로 드세요.

저는 70%이상으로 먹습니다.

어묵이 쫠깃쫠깃

맛도 좋아요!

 

 

" 양념 비율 "

간장2 물엿3 설탕1 고춧가루2
밥숟가락 기준이유.!


이 때 후추를

통 후추 빻거나 갈아서 넣으면

좀 더 고급스러운? 맛이 납니다.ㅎ



이 양념은 사각어묵 8 - 10장 정도 분량입니다.!

 

 

반응형

" 어묵 데치기 "

팔팔팔 끓여주세유.!

 

어묵을 넣은 뒤 끓으면 불은 끄시고

20-30초 정도 담궈 주었다 빼주세요.

빡빡한 어묵을 좋아하시면 넣자마자 불끄고 20-30초 뒤에 빼주세요.

이제 조리 거의 끝났음. 참 쉽죠잉?

 

 

 

열감 빼줄 정도만 찬물로 샤워 한 번 시켜주시라우

샥샥!

 

 

 

 

" 양념 살짝 졸이기 "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1.5밥숟갈 정도..?]

 

 

약불에서 참기름 향 솔솔 올라오면

20-30초 정도만 샥샥 섞어주세요. 그러면 양념 셋팅 끝-!

 

 

 

다급히 대장님 전용 반찬

분혼햄 굽굽.

 

 

 

준비된 양념에 어묵 샥샥 섞어주기만 하면?

끝. 깨솔솔 뿌리면 진짜 마약같은 맛이에요.

어묵 불지도 않고

입에 챡챡 감기고 그냥 마약 그 자췌이!

흰밥에 2공기 그냥 순삭하는 맛;

백반집 기본반찬 나오면 3번 4번 리필 당합니다;

 

 

짜잔~

이렇게 반찬통에 담아 두었다가

좀 식으면 뚜껑을 덮고 냉장 보관해서

조금씩 덜어 먹는게 좋아요 -_-ㅎ



따듯 할 때 뚜껑을 덮으면

뚜껑에 물 엄청 맺히는거 아시지요?_?

 

 

자 오늘은

이렇게 투박하게 준비를 해보았어요.

사실 플레이팅을 못해서

매일 투박하게 준비함.-_-ㅋ

 

 

밥에 이렇게 싹~ 싸먹으면

기가 막힌다 이말이지요 ㅎㅎ

간단한데 밥 축내는 아주 무서운 녀석..;



냉장고에 넣고 몇 일 내내 맛있게 먹었네요 핡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