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부 일기장

초초간단 아기 어른 장염에 좋은 음식 참치 미역죽 냉동밥 즉석밥 햇반으로 만들기 끓이기 미역국으로도 응용 가능! 본문

황금 레쉬피

초초간단 아기 어른 장염에 좋은 음식 참치 미역죽 냉동밥 즉석밥 햇반으로 만들기 끓이기 미역국으로도 응용 가능!

하주부네 2023. 1. 18. 15: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어쩌다보니 장염?이 걸렸어요.

-_- 속이 자꾸 부룩꾸룩 하고

좀 쓰린 것 같기도 하고 막 그랬습니다.

휴... 맛있는 음식과 술을 못먹는다는 생각에

한숨부터 푹푹......



하지만 빨리 나아야겠지요?

그래야 수...술과 음식을..!



흰죽도 끓였었는데 사진을 안찍어서 ㅠㅠ

흑흑.. 다음에 흰죽 끓이는 것 한 번 쓰도록 하고



오늘은 집에서 해먹는 죽 메뉴중에

쉬운편이면서 제 최애 이기도한.!



참치 미역죽 입니다. :D

탄단지가 훌륭...ㅎ





불린쌀, 생쌀, 햇반, 냉동밥, 남은밥

다 ~ 가능합니다. 껄껄.

뭐든 맛만 좋지이~





아무튼 바로 고고싱싱.!

 

 

 " 재료 " 

재료 아~ 주 간단합니다. 정말로

3-4인분 기준으로는 미역 15-20g에 참치 200g 한캔

이거면 됩니다. 간단하죠?ㅎㅎ



참치는 간 약한걸로 준비 했습니다. :D

장염이니깐....ㅠ

 

 

 

밥은 뭘 좋아할지 몰라서 골고루? 준비 했습니다.

냉동밥반공기에 남은밥 반공기

그리고 햇반 1공기 아.ㅋㅋㅋㅋㅋㅋ;;





총 

밥 2공기 미역15-20g, 참치 200g 한캔

이렇게 하면 3-4인분은 거뜬합니다.!

 

 

 " 조리 시작~! " 

미역은 20분 정도 불리면 충분합니다.

어차피 죽을 푹-끓이기 때문에~



또 죽을 만들거니깐 좀 잘게 잘라주세요.

 

 

 " 꿀팁~! " 

참치 기름을 4-5숟갈 넣어주세요.

요게 또 킥입니다 킥킥. : ) ㅋㅋ

반응형

미역이제 잘 볶아주세요. 중약불!

미역이 살짝 마르나? 싶을 단계까지 볶아주세요.

 

 

미역이 좀 겉이 드라이?해 보이죠

그럼 참치도 넣고

 

 

어린이 용이면 마늘은 빼주세요.

사실 장염이라 그냥 빼야하는데...-_-

조..조금은 자극 적이여도 되지 않을까..?

하며 1숟갈 넣었습니다. 껄껄

 

 

국간장 2-2.5밥숟갈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간보단 이 향을 느끼기 위함이니

그리 많이는 안넣으셔도 됩니다.!



간은 뒤에 또 넣을게 있습니다. ㅎㅎ

 " 끓여 끓여~ " 

물량은 조금씩 보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한강?을 만들기 보다는

고추장 찌개마냥 자작한가? 싶을 정도만 넣어주세요.

물반 고기반 느낌 ㅎㅎ



근데 여기서 물만 조금 더 넣고

이대로 푹 끓이시면 참치 미역죽입니다.

참 쉽죠잉?-_-ㅋㅋ 이 또한 별미지만.!

오늘은 죽하기로 했으니...

 

 

참치액 1-2숟갈 넣어주세요.

참치죽엔 참치액이지 : ) zzㅋㅋ

 

 

밥도 그냥 이때 넣어줍니다.

자 이제부터 시작이에요.



뚜껑을 덮고 중-중강불에 팔팔!!!

10분정도 끓여주세요.

짜잔? 다 된 것 같지만

5분 간격으로 뚜껑덮고 끓였다가

한 번 섞어주고, 또 물을 추가해주고

반복하셔야합니다.



원하는 점도는 본인 입맛에!

 

후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다른 맛이 들어가면 별로에요



단순 짠맛만 내어주는 소금!!!

 

저는 이정도?로 맞추었어요.

본죽 정도의 점도로 맞추었어요 :D

 

먹기전에 꼭 꼭 꼭!!

참기름 한바퀴 둘러서 섞어서드세요.

진짜 맛있음.



빻은 깨도 뿌리면 좋아유 :Dㅋ

 

 

뜨거우니 덜어서 호호 불어서

 

얼~마나 맛있게요 ㅠㅠ

진짜 맛있어요.

참치 비린맛?그런거 일절 없구욘~

그냥 기가 맥힘...

 

아.ㅋㅋㅋㅋㅋ장염이라고...

장염에도 김치 포기못하는 이시대의 김치녀 대장님

 

 

 

반응형
Comments